2. 사용하시다가 불편하신 점이 있다면 방명록으로 남겨주세요.
3. 왕래는 하지 않습니다.
0. 카카오톡 「힘내라 대한민국」 이모티콘 간략한 정보
이모티콘명: 힘내라 대한민국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 기간: 2022년 11월 18일 ~ 2022년 12월 3일(※ 선착순 증정)
이모티콘 사용 기간: 15일 사용 가능
이모티콘 받는 방법: 조건 달성 시 순차적 지급
이벤트 지급조건
1. 계정당 1회 참여 가능 (단, 해외번호 사용자는 수령이 불가함)
2. 1:1 채팅방과 검색 비허용을 제외한 검색 허용된 「그룹 채팅방」에서 가능
3. ‘축구 이야기하고 프렌즈 받기’ 버튼 클릭 시 보이는 그룹 오픈 채팅에서 채팅 전송, #축구 해시태그가 있는 그룹 오픈 채팅에서 채팅 전송 시에 한함.
※ 3번 조건이 어렵다 싶으면 하단에 받는 경로를 설명해두었으니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1. 카카오톡 「힘내라 대한민국」 이모티콘이 나오게 된 배경.
2022년 11월, 세계인들이 하나에 집중한다. 무엇에? 바로 축구에.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맞이해 나온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은 세계가 집중하는 축제나 이슈가 있을 때 이벤트 전용 이모티콘을 내어준다. 물론 그냥 주는 경우도 있기도 하고(기억은 잘 안 나지만.) 지금처럼 간단한 “특정 미션”을 수행만 하기만 한다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1
2. 카카오톡 「힘내라 대한민국」 이모티콘 다운
※당신이 대화하고 있는데, 대화하는 사람 중에 「힘내라 대한민국」을 사용하는 사람이 없다는 가정하에 작성해보겠다.
2.1 일단 대화창에 들어가서 이미지에 보이는 파란색 부근을 클릭해준다.
2.2 다음 파란색으로 체크해놓은 이모티콘샵으로 들어가 준다.
※ 복잡한가? 그럼 카카오톡 들어가서 점 세개(···) 이미지를 클릭해 더보기 > 이모티콘을 눌러줘도 된다.
2.3 이모티콘샵에 들어가면 아래 하단에 팝업이 뜬다. 자세히 보기를 눌러준다.
2.4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당황하지 않고 노란색 바에 「축구 이야기하고 프렌즈 받기」를 눌러준다.
2.5 누르면 자동으로 저런 화면이 뜨는데 검색어를 건들 필요는 없고 아무 방에 클릭해서 들어간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앞에 자물쇠 표시가 있는 방은 들어가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누르지 않고 들어갈 수 있는 방으로 들어간다.
2.6 들어갈 때 본인의 프사 그대로 들어가기보다는 프렌즈 친구를 활용해서 들어간다.
2.7 입장하고 나면 「#축구」 이렇게만 이야기하고 나오면 된다. 바로 나오면 된다.
2.8 그러면 알림이 바로 뜬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에서 보낸 이모티콘을 받으면 된다.
※ 이모티콘은 수신일부터 30일까지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잊지 말고 받아둔다. 참고로 사용기간은 15일짜리다.
3. 카카오톡 「힘내라 대한민국」 이모티콘 다운 / 내 지인이 쓰고 있을 때
3.1 오호라, 귀여운 아이로구나. 하고 이모티콘을 아주 길게 눌러준다.
3.2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이모티콘 보러 가기」를 눌러준다.
3.3 이모티콘이 귀엽지만 일단 이벤트에 참여해야 하니 「event 오픈 채팅에서 응원하면 축구하는 춘식이를 드려요!」를 클릭한다.
3.4 아까 2.4 그대로 진행해주면 된다.
4. 받고 나면?
이렇게 귀여운 애들이랑 같이 축구를 응원할 수 있다.
달리는 춘식이. 골이라고 우는 라이언과 기뻐하는 춘식이. 여기에서 디테일은 라이언은 상의만 입었다는 거랑 라이언이 슬퍼도 눈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눈물만 줄줄줄 흘리는 거, 춘식이 축구공 모자를 씌웠는데 고양이 귀는 제대로 튀어나오게 설정한 점? 이런 디테일이 꽤 좋다.
어피치가 활짝 웃으면서 헹가래하는 모습은 귀엽지 않은가? ─ 여담이지만 난 어피치 파다. ─ 제이지랑 콘이랑 같이 응원하는 건 진짜 제이지 에어로빅하는 아줌마처럼 나왔…. ─제이지 눈 감아.─ 골을 비는 무지.
정말 싱크로율 높은 거 같은 튜브의 심판행. 나는 사실 저 레드카드 꺼내면서 화난 튜브로 변하나 했는데 그건 아니었다. 네가 울면서 입을 가리는 장면이 있는데 나는 실생활에서 말을 잇지 못하는 상황에 쓰고 있다. (??? 아깐 응원할 때 쓴다면서요.)
그리고 마지막 꺼는 진짜 라이언은 평온해 보이는데 주변에 있는 춘식이랑 어피치 눈이 잔뜩 올라가서 괜히 의지 다질 때 사용하고 있다. 으쌰, 으쌰. 정작 축구 응원할 때보다 누가 뭐 한다고 그러면 힘내라고 마지막 꺼 쓰고 있다. ( 자꾸만 활용을 다르게만 하는 이 인간. 씨익. )
방금 읽은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댓글을 남겨주세요. :)
- 제22회 카타르 월드컵 [본문으로]